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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스케치업-루비강좌 Quadface 3 [完]

YDSKETCH 2023. 2. 23.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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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D입니다.

쿼드 페이스 마지막 시간입니다.

 

 

 

 

▲ 23.smooth quads 표면을 부드럽게 하는 기능입니다.

-객체 선택 -smooth quads 선택 

 

 24.unsmooth quads 원래 상태대로 되돌림

-객체 선택 -unsmooth quads 선택 

 

 

 

 

25.insertloop
선택된 선을 수직으로  분할합니다. 

사용빈도가 높습니다.

 

 

 

 26.remove loops
선택한 선과 연결된 선 전체를 지움

 

 

 

27.connect edges tool - 지정한 부분만 선 분할
- connect edges tool -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 하면 선이 생기면서 분할이 됩니다.

 

 

 

connect edges tool - Shift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드래그 하면 작업한 선이 없어 집니다.

 

 

 

 connect edges tool을 누르면 사각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segments 분할할 선의 개수를 입력
pinch - 선택한 선을 %로 분할  

 

 

 

90*90짜리 사각형입니다.

두개의 선을 50%로 분할 했을 시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개의 선을 두개의 선으로 분할하니 30씩 해서 분할이 될것 같지만 실제적으로는 30씩 분할 된 선에서 다시 50%로 줄어서 양쪽 15만큼씩 분할이 되게 됩니다.

 

이 개념을 가지고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28. line tool
비틀어진 도형을 일반 Line툴로는 나눌 수 없습니다.

그러나 Quadface에서의 Line Tool은 나눌수 있습니다.

 

쿼드 페이스가 끝이 났습니다.

실제 사용하는 툴은 몇개 안되는데 그래도 기본 개념은 알고 가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전체적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나중에 모델링을 통해서 실제로 많이 사용하는 게 어떤것인지 다시 한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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