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오늘부터 2-3회차에 걸쳐서 Quadface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여러 툴바들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는건 몇개가 안되며
사용법도 간단하니 이번 시간을 통해서 숙지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1.select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Select tool과 거의 같습니다.
다만 차이가 있다면 그룹상태에서 그리고 숨은 선으로 경계가 나눠진 면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가 있습니다.
▲ 2.glow selection
선택한 면과 선 주변에 있는 면과 선을 확장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 3.shrink selection
선택한 면과 선 주변에 있는 면과 선을 선택해제 하는 기능입니다.
▲ 4.select ring
마주보는 선의 전체가 선택됩니다.
▲ 5. glow ring
마주보는 선이 추가로 선택됩니다.
▲ 6. shrink ring
마주보는 선이 해제가 된다.
▲ 7.select Loop
연결된 선 전체를 선택합니다.
▲ 8.glow loop
연결된 선이 확장 추가 선택
▲ 9. shrink loop
연결된 선이 축소 해제
▲ 10.flip triangulation tool
선택한 삼각형을 뒤집어 주는 기능입니다.
샌드박스의 엣지 기능과 비슷합니다.
▲ 11. triangulate
사각형을 삼각형으로 쪼개주는 기능입니다.
▲ 12.Remove triangulation
쪼개진 삼각형을 다시 사각형으로 되돌리는 기능
▲ 29.Live mesh analysis which will colorize tris zuads and n-gons
4각형인지 아닌지 판별하는 기능입니다.
3각형은 파란색
4각형은 녹색
5각형 이상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모델링을 할때 쿼드 페이스로 잘 그려지고 있는지 확인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원래대로 되돌리려할때 툴바 아이콘을 해제 후 재질을 삭제 하면 된다.
나머지 부분은 다음시간에 다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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