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1001bit pro 루비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워낙 많은 툴이 있어서 언제 끝날지 모르겠으나
하나씩 차근 차근 해보려고 합니다.
프로 버전봐 프리버전이 있습니다.
8-9개 정도 더 추가된거 외에는 똑같으니 sketchucation.com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 1. 좌표를 이용해서 기준점을 찍어 주는 툴입니다.
아이콘 선택 - 면 선택 - 원점 선택 - 이동 하고자 하는 축(x, 혹은y) 방향으로 값 입력 -
이동 하고자 하는 축(y, 혹은x) 방향으로 값 입력 - Enter...
▲
줄자 도구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으나 선 위에서만 가능합니다.
꼭지점을 찍고 방향을 잡고 값 입력하면 포인트가 생기나
선의 꼭지점이 아닌 선 위에서 작업을 하면 생성이 안됩니다.
▲
포인트는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울어진 면에서도 가능합니다.
대신 기울어진 면의 치수로 입력 되는게 아니라 수직값으로 포인트가 찍힙니다.
▲ 원과 호에 중심점 찾기
원 클릭 - 우측 마우스 - Find center
▲ 2.원과 호에 중심점 찾기
툴바 선택 - 3개의 점을 원에 찍어 주면 센터 포인트 생성
▲
원과 호가 분해 되지 않은 경우라면 우측 마우스로 중심점을 찾을 수 있으나
분해가 된 상태에서는 위의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 선을 분할 하는 도구입니다.
양 끝점을 기준으로 균등 분할하는 툴입니다.
▲ 분할 칸수의 중심점을 포인트로 지정
▲ 선의 중간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분할
▲ 중심선을 기준으로 분할 칸수의 중심점을 포인트로 지정
▲ 선의 좌측을 기준으로 입력한 값 만큼 포인트가 찍히는 툴
▲ 입력한 값 이내에서 분할 하는 툴입니다.
기본툴인 Devid (선 - 우측 마우스 - Devid)툴과 거의 흡사합니다.
단지 차이가 나는건 값을 입력하냐 안하냐인데
나오는 결과물은 똑같습니다.
▲ 선택된 객체를 정렬하는 툴입니다.
먼저 객체에서 3점을 선택합니다. (원점, 축1, 축2,)
다음으로 놓일 위치에 3점을 찍습니다. (원점, 축1, 축2)
▲
먼저 객체에서 3점을 선택합니다. (원점, 축1, 축2,)
다음으로 놓일 위치에 3점을 찍습니다. (원점, 축1, 축2)
▲
먼저 객체에서 3점을 선택합니다. (원점, 축1, 축2,)
다음으로 놓일 위치에 3점을 찍는데 순서 혹은 원점이 바뀌면
그림과 같이 축이 변경된 상태로 정렬이 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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