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저번시간에 배웠던 1001bit pro에서 등고선그리는 방법이 있었는데
샌드박스에서 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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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e a terrain mesh from scrath using a baseline grid
->grid 선택 - VCB창에 격자 간격 값 입력 - Enter - P1클릭 - P2클릭
격자 모양의 정사각형 판을 그려주는 기능입니다.
▲. Loft or depress faces shape a terrain mesh.
면을 올리거나 내려서 지형을 만드는 툴입니다.
-> Grid 그룹해제 - Loft선택 - VCB창에 값 입력 - P1(선택한 면 올리거나 내림) - P2 (임의의 높이 클릭)
▲. Create a terrain from a set of selected edges
등고선에 면 생성하기
-> 1001bit 에서 등고선을 그립니다. - 그려진 등고선 그룹 해제 - 선 전체선택 - Terrain 아이콘 선택
▲. use a selected object to create a flat foundation in a terrain
선택한 객체를 시용하여 평평한 면 만들기
지형은 그룹해제 - 객체는 그룹상태 - 아이콘선택 - 사각형 선택 - 지형선택 - P1(임의의 점 클릭)
▲. Project (or drop) edges from a selected face onto a terrain
선택한 면의 모서리를 지형에 투영시키는 툴입니다.
지형은 그룹해제 - 객체는 그룹상태 - 아이콘선택 - 원형 선택 - 지형선택
1001bit 루비에서도 같은 기능이 있으니 모르시는 분들은
이전 내용 다시한번 보시면 좋습니다.
▲. Add edges to a selection of triangulated faces to create a higher resolution terrain
-> 더 높은 해상도의 지형을 만들기 위해 선택된 삼각형에 꼭지점을 추가합니다.
아이콘 선택 - P1(선 선택) - P2(임의 높이 선택)
▲. improve the smoothness of a terrain by flipping an edge
-> 삼각형의 방향을 뒤집는 툴입니다.
아이콘 선택 - P1(선 선택)
쿼드 페이스 10.flip triangulation tool과 같습니다.
18.스케치업-루비강좌 Quadface 1
안녕하세요 YD입니다. 오늘부터 2-3회차에 걸쳐서 Quadface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여러 툴바들이 있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하는건 몇개가 안되며 사용법도 간단하니 이번 시간을 통해서 숙지 하
ydsketch.tistory.com
간단하게 샌드박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로 사용 하는건 아무래도 격자를 만드는 툴과 투영하는 툴의 비중이 가장 높지 않을까 싶네요..
강좌 따라 오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 뵙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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