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저번 시간에 배웠던 Extrusion tool을 응용해서 Blade를 그려 보겠습니다.
▲ 다각형 툴 선택 -Side값 24 입력 - Enter
▲ 면선택 - Pushpull (임의의 높이) - 원통의 윗면과 선을 선택 - 회전툴로15도 회전
윗면과 선 삭제 - 아랫면과 선 선택 - 삭제
▲ 전체선택 - Move (이동복사) *23 - 선 세번 클릭해서 선택 -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전체 선택 - Delete
▲ line툴로 선을 그려줍니다.
- 곡선 전체 선택 - 우측마우스 - Bz convert to - polyline segmentor - number of segments (24입력) - Enter
- 선 선택 - 우측마우스 - Bz convert to - polyline segmentor - number of segments (24입력) - Enter
BZ toolbar 사용법입니다.
01.스케치업-루비강좌 bz toolbar 01
스케치업에서 곡선을 보다 쉽게 그릴 수 있는 루비입니다. sketchucation.com에서 BZ_Toolbar 검색을 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1. Classic beziercurve 아이콘을 클릭후 시작점과 끝점을 클릭 합니다. 그리
ydsketch.tistory.com
▲ 곡선과 선을 선택해서 보면 Segments가 24로 바뀌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line과 곡선의 시작점과 끝점에 Arc로 호를 그려 줍니다.
▲ Extrude edges by Rails 선택 - 시작되는 선 - 경로가 되는 선 2개 선택 - 마무리 선 선택
▲ 쿼드 페이스로 돼 있으니 Soften edges를 이용해서 선을 정리 해 줍니다.
▲ 객체를 선택해서 회전 복사를 해줍니다.
그룹 해제를 하고 Joint pushpull로 살짝 두께감을 줍니다.
▲ 완성된 모습입니다.
Extrusion tool를 활용하여 모델링을 해봤습니다.
'Mode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나선형 구조물 그리기 (8) | 2023.09.14 |
---|---|
16.돔 구조물 그리기 (0) | 2023.09.04 |
14.pavilion design (0) | 2023.04.12 |
13.Parametric design 1 (0) | 2023.04.10 |
12.Vessel – New York / jhspowerbar /joint push pull (0) | 2023.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