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Joint Push Pull 마지막 시간입니다.
기능중에 서로 중복되는 내용도 있으니 가볍게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Round Push Pull R - Round push pull
면을 선택 후 기본 push pull로 올리면 그면 그대로 따라오게 됩니다.
이는 Round push pull도 마찬가지입니다.
두개 이상의 면을 선택해서 Round push pull을 해주면 라운드가 됩니다.
여러 옵션들의 내용은 이전 시간에 배웠던것과 같습니다.
▲ Round Push Pull R - Round push pull
more option을 선택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볼 수 있습니다.전체가 닫힌 객체뿐 아니라 면으로 이뤄진것도 같은 기능을 합니다.measurement에 값 ; 세그먼트s를 입력하면 offset과 코너진 부분의 세그먼트를 한번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 Round Push Pull R - Round push pull - joint angle
면과 면이 만나는 코너 부분의 각도값을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 Vector Push Pull V
선택한 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여서 사용하는 툴입니다.
이전 시간에 배웠던 Joint Push Pull J - Local - Custom - ? 과 같다고 보면 됩니다.
면 선택 - Vector Push Pull - 키보드 방향키로 x,y,z축 고정 - 값 입력 - Enter
▲ Vector Push Pull V
Vector Push Pull - Custom - ? 선택 - 방향성을 가진 선이나 면 선택 - 객체의 면 선택
선택된 면 방향으로 Push/pull을 할 수 있습니다.
▲ Vector Push Pull V - misc - Project the shape on a plane
곡면에 그려진 면을 푸쉬풀 하게 되면 면이 고르지 않는 상태로 올라오게 됩니다.
이때 Project the shape on a plane을 누르면 면이 평평하게 됩니다.
▲ Normal Push Pull V -
숨겨진 선과 면을 개별적 면으로 인식해서 Push/pull하는 기능입니다.
▲ Normal Push Pull V - Tapering
offset된 객체를 끝이 뾰족하게 혹은 뭉뚝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 Normal Push Pull V - Random
offset된 객체의 길이에 무작위로 변화를 주는 기능입니다.
▲ Extrude Push Pull X -
선과 면이 연결되어 있는 면을 유지하면서 Push Pull하는 기능입니다.
Misc - Flatten the top faces of the extruded shape - offset부분을 평평하게 만드는 기능입니다.
▲ Follow Push Pull F -
선택된 인접한 면의 모양에 따라 객체가 그려집니다.
'RU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스케치업-루비강좌 Shape bender (0) | 2023.01.19 |
---|---|
15.스케치업-루비강좌 Selection Toys (0) | 2023.01.04 |
13.스케치업-루비강좌 Joint Push Pull_2 (0) | 2022.10.11 |
12.스케치업-루비강좌 Joint Push Pull (2) | 2022.10.06 |
11.스케치업-루비강좌 Fredo Scale (0) | 2022.07.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