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저번시간에 이어서 Joint Push Pull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시간은 주요 옵션에 대해서 설명드리고
다음에 Joint Push Pull이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Joint Push Pull J - Plane - No
축 고정을 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기존 Push Pull과 같이 면의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 Joint Push Pull J - Plane - x,y,z
저번시간에 배웠던것처럼 키보드 방향키로 움직여서 축 고정후 push pull하는 기능입니다.
키보드가 익숙한 분들은 키보드로 사용하고 창으로 보는게 편한 분들은
옵션창을 열어 놓고 사용하면 됩니다. 기능은 똑같습니다.
▲ Joint Push Pull J - Plane - x,y,z
Joint push pull로 올린 상태에서 아이콘 클릭 만으로도 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Joint Push Pull J - Local
* 면선택이 안되고 객체의 전체 면이 선택된다면 Face Selection에서 옵션을 바꿔서 작업하면 됩니다.
반복학습 차원에서 다시한번 언급합니다.~
Local을 선택및 해제시 원점에서의 축을 기준으로 x,y,z축으로 면을 푸시풀할지 아님 그룹/컴포넌트 안에 있는 축을
기준으로 푸시풀을 할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 Joint Push Pull J - Local - Custom - ?
Custom - ?을 선택하면 면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선택한 면의 방향을 따라 다른 객체의 면을 push/pull하는 기능입니다.
▲ Joint Push Pull J - Modeling
객체의 면에 각도를 줘서 Push/Pull하는 기능입니다.
각도는 -85 ~ 85까지 값을 줄 수 있습니다.
▲ Joint Push Pull J - Border - Contour
우리가 흔히 쓰는 push/pull과 같습니다.
그래서 기본 옵션이 Contour로 돼 있습니다.
객체의 속이 꽉 차있어서 그룹으로 묶으면 Solid의 형태를 나타냅니다.
▲ Joint Push Pull J - Border - Grid
객체를 Push/Pull 했을시 격자 모양으로 나타냅니다.
▲ Joint Push Pull J - Border - None
옵셋의 기능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 Joint Push Pull J - Misc - Generate as a Group
면을 선택 후 Push/Pull한 객체를 그룹상태로 만들지 말지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Joint Push Pull J - Misc - outside neighbour face infuences direction at border
이건 빈도가 낮아서 간단하게 말로만 설명드리겠습니다.
Push/Pull 할때 인접해 있는 면의 모양에 영향을 받아서 Push/Pull한 객체도 변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 Joint Push Pull J - Undo / Exit
Undo - 이전 작업으로 되돌리는 기능입니다.
Exit - 작업을 다하고 나가는 기능입니다.
이번시간까지 옵션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그럼 다음시간에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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