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V-ray 철재 twist Tea Table

YDSKETCH 2023. 2. 7.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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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D입니다.

저번시간에는 티 테이블을 Vray로 랜덩링 하면서 인공 조명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제공되는 재질로 맵핑을 했는데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랜더링을 해보겠습니다.

 

 

 

Materials - Generic  재질을 두개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재질에 우측마우스 - Rename - Glass (Gold) 이름을 바꿔 줍니다.

 

 

유리가 될 부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 장에서 Glass재질에 우측 마우스 클릭 - Apply to Selection을 누릅니다. 

상판에 색상이 입혀진걸 볼 수 있습니다.

다시 우측 세팅창에서 

 

Reflection (반사) - Reflection Glossiness 값 1

Refraction (굴절) - Refraction Glossiness 값 1을 줍니다.

 

값이 1이라는건 완전 반사 굴절을 시키겠다는 뜻입니다.

만약 불투명 유리라면 굴절값을 줄이면 됩니다.

 

유리에 색상을 입히는 과정입니다.

Refraction Color (굴절)의 색상표를 선택하면 칼라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는 회색빛이 나는 유리로 선택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프레임에 재질을 입히는 방법입니다.

객체 전체를 선택하고 Gold에 우측 마우스 - Apply to Selection

 

 

Diffuse - 색상을 황금색에 가까운 색으로 선택합니다.

Reflection (반사) - Reflection Glossiness 값 0.9 (완전 반사가 아닌 살짝 거친 느낌을 주기위해 값을 줄였습니다.)

Metalness - 1 (금속재질의 느낌이 나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Surface control - Use Glossiness로 해줍니다.(유리처럼 매끈하게 보이겠금 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유리랑 금속 재질 만드는게 끝이 났고 이제는 기본 세팅입니다.

인공 조명을 제외 하고는 저번과 똑같습니다.

 

Quality - High 

랜더링 품질을 나타 내는 옵션입니다.

 

Global illumination - Irradiance map 선택 (방사 조도를 이용해서 좀더 빠르게 랜더링함)

 

Global illumination - 3줄 상세 페이지를 선택하면 Amvient Occlusion이 나옵니다.

Radius 값은 2-3정도로 맞춰 주면 됩니다.

 

크게 봤을 때 이정도 세팅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이미지의 크기라던지 노출값 조정 부분은 계속해서 나올것이고 그 외적인건 실제적으로 사용 빈도가 낮습니다.

기본 세팅값 자체가 잘 돼 있기에 그냥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Sunlight - Size multiplier - 200

광원을 키워서 그림자가 부드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최종 랜더링을 해보면

 

 

이런 창이 뜹니다. 이때 Exposure 메뉴가 보이는데 노출값을 조정하는 옵션입니다.

메인 설정창에서 노출값을 조정했음에도 만족스럽지 않을 때 여기에서 다시 조정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노출값은 밝기 조정 정도로 이해  하면 됩니다.

 

 

 

 

Exposure - 노출값

highlight Burn - 화면에서 빛이 많이 들어와 탄 부분을 조정

Contrast - 대비..

 

각각의 Bar를 이동하면 밝기와 대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Tea Table 제품을 랜더링 해봤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데 어렵다기 보다 익숙치 않은 것이니

몇번 해보면 금방 감 잡을 수 있을껍니다.

 

다음시간에 다른 모델링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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