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저번에 그렸던 테이블을 가지고 랜더링을 해보겠습니다.
작업파일은 여기에 있습니다.
▲ 최종 랜더링한 이미지 입니다.
▲ 바닥과 벽체를 스튜디오의 뒷 배경처럼 라운드 해줍니다.
▲ v-ray Asset Editor 아이콘을 누르면 편집창이 나타납니다.
-동그라미 그려진 부분을 클릭하면 편집창이 확장됩니다.
-Browse materials in cosmo를 클릭 (재질과 모델링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 검색창에 Gold(stone)를 입력합니다.
▲ 원하는 재질을 선택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Editor창에 추가가 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
-그룹으로 묶인 즉 프레임에 해당 되는 객체를 선택합니다.
-선택된 상태에서 Gold로 다운받은 재질에 우측 마우스 클릭 - Apply to selection을 누르면 재질이 입혀 집니다.
-상판 대리석도 똑같은 방식으로 해주면 됩니다.
▲
-v-ray light - Rectangle light - 크기는 테이블 보다 크게 그려주면 됩니다.
-객체가 빛을 받을 수 있게 위에서 내려 쬐는 방식으로 이동시켜 줍니다.
▲ 그림자가 생기지 않도록 화면처럼 3방향으로 빛을 만들어 줍니다.
▲ 브이레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메뉴들입니다. 이 화면은 환결 설정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설명은 나중에 브이레이 강좌시간에 말씀드리고 지금은 위의 값과 같이 맞춰 주세요
-Exposure value (EV) - 노출값은 14로 돼 있는데 12로 맞춰 주면 됩니다.
-Environment - 체크해제
-Global illumination - irradiance map
-Global illumination - irradiance map 줄 세개 있는 상세페이지를 클릭하면 Ambient occlusion이 나옵니다.
Radius값을 2로 맞춰 주세요
▲전구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빛 관련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밑줄 그어진 Rectangle Light의 값을 200(우측에 Intensity와 같음)으로 맞춰줍니다.
-SunLight - 해제 (태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제가 됩니다. )
-우측 - Units - Radiant Power
-Options - invisible - 체크
▲주전자 모양의 아이콘 Rander를 선택하면 브이레이가 랜더링을 합니다.
▲완성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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