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면적과 교차면을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rea는 실무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바닥 면을 선택하면 면적이 나오기 때문에 타일과 마루의 물량 산출을 할 수 있습니다.
벽 같은 경우는 페인트 혹은 벽지의 양이 나오기 때문에 알아 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
▲ 면 선택 - 우측 마우스 - Area - Selection
선택된 면의 면적이 나옵니다.
▲ 면 선택 - 우측 마우스 - Area - Tag
같은 Tag로 지정된 면의 면적을 나타냅니다.
▲ 면 선택 - 우측 마우스 - Area - Material
같은 Material로 지정된 면의 면적을 나타냅니다.
▲ 그룹으로 된 객체 선택 - 우측 마우스 - Intersect faces - with model
서로 교차된 면에서 선만 추출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사용빈도가 많습니다.
꼭 알아야 할 기능입니다.
▲ 그룹 - 편집모드 - 객체 전체선택 -우측 마우스 - with model
해당 그룹안에서 서로 교차된 선을 추출합니다.
▲
그룹이 해제된 두개의 객체를 전체 선택 후
intersect faces - with model
intersect faces - with selection
간단하게 두개의 기능이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두 객체의 교차면에 선과 면이 만들어 집니다.
솔리드 툴과 똑같지만 한가지 큰 차이가 있다면
객체가 솔리드 상태여야만 사용할 수 있고
Intersect faces는 그룹 상태이던 솔리드 상태이던 어떤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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