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true bend를 이용한 모델링입니다.
▲ arc - p1(원점클릭) - VCB 1000입력 Enter - Y축(녹색축) 방향으로 150입력 - Enter
▲ Move - 이동복사
▲ 선 전체 선택 - JHS powerbar - Weld (선 전체를 단일 선으로 만들어줍니다.)
▲ 선 전체 - Ctrl+c - 스케치업 상부메뉴 -Edit - paste in place - scale 1.3 확대 -Move(50이동)
paste in place 저는 단축키를 Shift+v로 지정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라 꼭 지정을 하고 사용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 선 전체 - Move(190이동복사) - Line(양쪽 선으로 연결)
▲ offset -양쪽 면 10만큼 offset - 가운데 선은 삭제
▲ push/pull - 외부 면은 50mm 올려줍니다. 내부면은 Ctrl한번 눌러 주고 위로 20mm 올려줍니다.
Ctrl을 안눌러 주면 면을 올릴 때 밑면이 같이 달려서 올라옵니다.
Ctrl을 눌러 주면 면이 생성되면서 올리는거라 밑면이 그대로 있습니다.
▲ 객체 전체 선택 - 그룹 - Move 객체 이동 복사
▲ 객체 전체 선택 - Move 객체 이동 복사 - *3
▲ 객체를 복사 해서 그룹을 깬 다음 내부 선 두개만 선택해서 따로 빼 줍니다.
▲ 선 선택 - Soap bubble skin - vcb 창에 20입력 엔터 - 면이 뒤집혀 있다면 원래대로 뒤집어 줍니다.
-Soap bubble bub - 부풀기 값을 50혹은 150 등등 특정값을 입력해 주세요
제가 Soap bubble를 강의한줄 알았는데 이걸 빼먹었네요..
우선 여기서는 이런게 있다라고 생각하시고
다음시간에 이 루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면 선택 후 유리 재질을 입혀 줍니다.
▲ 재질을 입힌 객체를 모델링한 곳에 이동 복사 해줍니다.
▲ 전체 객체를 그룹으로 묶고 스케일툴을 이용해서 회전시켜줍니다.
방향을 잡았으면 그룹을 깨고 다시 그룹으로 묶어 줍니다.
그 이유는 축 방향으로 인해서 밴딩하는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이렇게 해서 완성이 됐습니다.
사용된 루비는 JHS powerbar와 밴딩툴 그리고 아직은 안 배웠지만 Soap bubble로
모델링을 완성했습니다.
보기보다 간단한 모델링입니다. 이전에 배운 루비를 익힌다는 생각으로
연습하시면 실력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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