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D입니다.
배웠던 루비 두가지를 섞어서 새로운 모델링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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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딩 툴을 사용해서 모델링했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는 Fredo scale로 밴딩 한것이고
두 번째 이미지는 Shape bender로 다시 밴딩 한것입니다.
아무 정보 없이 그려보려면 힘들겠지만 이렇게 루비를 사용하면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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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사각형 5000,2000을 하나 그립니다. 사실 사이즈는 아무렇게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Line을 이용해서 선을 하나 그어 주고 평행한 선을 다시 그립니다.
(평행한 선을 그리기 힘들 때는 안내선을 그려서 그 위에 선을 그리면 됩니다.)
-그림과 같은 패턴의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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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된 선 부분을 지우개 툴로 삭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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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선 정리가 끝났다면 push/Pull로 100mm만큼 돌출 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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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전체를 선택하고 그룹으로 만들어 줍니다.
-객체의 끝 부분을 그리기 위한 안내선을 두개 그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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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선택 - bending - 객체의 시작점 클릭 - 객체 끝점 클릭 - 밴딩의 시작점 클릭 - 회전(각도입력)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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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선들은 지워 주세요
-Line툴을 사용해서 객체의 시작점과 끝점을 잇는 직선 하나를 그려 줍니다.
-Arc툴로 호를 하나 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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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를 선택하고 Entity info에 보면 분할값이 12로 돼 있습니다.
분할 갯수가 많을수록 밴딩할때 자연스럽게 됩니다.
대신 많은 분할은 용량도 커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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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선택 - Shape bender 클릭 - 라인 선택 - Arc선택 -Enter
이렇게 해서 프레도 스케일과 쉐이프 벤더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해봤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응용 가능한 모델링을 해볼텐데 이 루비가 생각보다 많이 사용됩니다.
꼭 숙지 하시고 저는 다음시간에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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