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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스케치업-루비강좌 bz toolbar 02

YDSKETCH 2022. 4. 1. 0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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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z toolbar 두 번째 시간입니다.

나머지 툴들은 그리는 방법들이 비슷합니다.

형태가 약간씩 다른 것만 인지하고 있으면 될것 같습니다.

Polyline arc comers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옵션창이 나타나고 offset값을 입력합니다.

선을 그리면 offset값 만큼 코너 부분이 모깎기가 됩니다..

 

캐드의 fillet기능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Uniform b spline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옵션창이 나타나는데 1-7정도 내에서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 이상이 넘어가면 8과 100은 차이가 나질 않습니다. 

값이 커질수록 원이 좀더 부드럽게 되고 낮아질수록 원에 각이 생기게 됩니다.

 

 

 

Uniform b spline의 값을 줄였을때와 늘렸을때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Catmull spline - 그림참조

 

 

Polyline Chamfer 아이콘선택

옵션창에 offset값을 입력합니다.

화면에 선을 그리면 offset만큼 모따기가 됩니다.

cad의 chamfer기능과 비슷합니다.

 

 

Courbette는 호를 중심으로 그려지는 곡선입니다.

 

 

 

Cubic bezier curve - 이미지 참조

 

 

Polyline divider는 Polyline divider for animation의 기능과 비슷합니다.

아이콘선택 후에 offset창에 나온 값을 입력하면

그 값만큼 선이 분할 됩니다.

 

 

Polyline dog bone corner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반지름 값을 입력합니다.

선을 그리면 선의 코너 부분에 개 뼈다귀 모양의 호가 그려집니다.

 

 

Polyline T bone corners는 위의 Polyline dog bone corners와 비슷합니다.

 

 

F-Spline 이미지 참조

 

 

BZ_Toolbar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Select tool을 이용해서 BZ_Toolbar로 그려진 선을 선택합니다.

Edit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주황색으로 그려진 선을 더블클릭하면 +가 추가 됩니다.

반대로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포인트가 없어집니다.

+부분을 잡고 이동도 가능합니다.

 

 

Vertex marks

화면에 선이 분할된 부분을 보여줄지 말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Extra Parameters

BZ_Toolbar의 옵션값을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우선 선을 선택후에 Edit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Extra Parameters을 입력하면 옵션값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수정값을 입력 후 OK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Close loop nicely / Close loop With line

BZ_Toolbar로 그려진 선을 원형으로 혹은 직선으로 닫을 때 사용하는 툴입니다.

이미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여러개의 아이콘들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하는건 몇개 안됩니다.

저 같은 경우

Classic beziercurve 와 축고정 방법 그리고 uniform b spline정도입니다.

 

 

YDSKE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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